위메이드플레이,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 공개 테스트로 게임 시장에 첫 선

위메이드플레이, 개발 단계 신작 '던전앤스톤즈' 공개하며 이용자들과 테스트 진행

8월 14일부터 8월 24일까지 원스토어의 베타게임존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한 공개 테스트로 진행

위메이드플레이, "참가자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 재미 즐기는 무대될 것" 밝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플레이매치컬(대표 이현우)이 개발 중인 모바일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의 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8월 14일부터 8월 24일까지, 행사 기간 중 누구나 게임을 내려받아 참여할 수 있는 공개 테스트 형태로 진행된다. 회사 측은 내년 1분기 소프트런칭 등 개발, 출시 일정을 구체화하고 있는 현 시점이 이용자들의 의견과 반응을 반영할 최적기로 판단했다고 테스트 진행 배경을 설명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창사 이래 첫 미드코어형 퍼즐 RPG로 공개 무대를 마련한 ‘던전앤스톤즈’는 이번 테스트에서 새로운 규칙의 퍼즐을 비롯해 영웅, 육성, 대전 등 게임의 메뉴별 주요 콘텐츠를 선보인다. 특히 퍼즐 스테이지 75개를 비롯해 황금갱도, 강자의 증명 등 대전, 던전 및 토벌전 메뉴들은 위메이드플레이의 대중성과 RPG의 즐길거리를 사전 체험하는 이색 콘텐츠가 될 전망이다.

플레이매치컬 이현우 대표는 "이번 테스트는 주요 게임 메뉴들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준비한만큼 참가자 분들이 출시 전 게임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즐기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많은 분들의 다양한 의견과 반응들을 개발진 모두가 책임있게 점검,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던전앤스톤즈'는 위메이드플레이의 자회사 플레이매치컬에서 애니팡 시리즈의 총괄 PD를 역임한 이현우 대표와 개발진이 만들고 있는 퍼즐 RPG다. 중세 판타지를 배경으로 3매치 퍼즐로 즐기는 몬스터와의 전투와 수집, 육성 등을 즐기는 ‘던전앤스톤즈’의 테스트는 원스토어의 베타게임존 접속 후, 게임 다운로드로 행사 기간 중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AI 주제로 사내 개발 행사 ‘플레이잼 2023’ 개최

위메이드플레이, 사내 구성원들이 게임 만들고 경연 펼치는 '플레이잼 2023' 개최

'플레이잼 2023', 위메이드플레이 비롯 자회사 및 관계사 참가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

위메이드플레이 "'플레이잼 2023' 통해 새로운 개발 문화와 앞으로의 개발 방향 가늠하는 기회 될 것" 밝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사내 소프트웨어 개발 행사 '플레이잼 2023'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플레이잼 2023’은 ‘AI(인공지능)를 활용한 게임’을 과제로 주최, 운영사인 위메이드플레이를 비롯해 관계사 구성원들이 참여하며 2014년 이래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주요 참가사로는 ▲소셜 카지노 개발사 ‘플레이링스(대표 임상범)’, ▲미드코어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 개발사 ‘플레이매치컬(대표 이현우)’ ▲캐주얼 전문 개발사 ‘플레이킹스(대표 권현미)’ 등 위메이드플레이와 자회사 5곳을 비롯해 ▲미드코어 장르 개발과 퍼블리싱에 특화된 위메이드커넥트 ▲‘고양이섬의 비밀’ 개발사 라이크잇게임즈(대표 신동일)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2014년 이래 5회째를 맞이한 ‘플레이잼’은 사내 개발 문화 육성, 소프트웨어의 유행과 개발, 서비스 과정을 구성원 모두가 공유한다는 취지로 진행하고 있는 위메이드플레이의 기업문화다. 특히 플레이잼은 올해에도 개발과 비개발 등 직군, 경력, 전문 분야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개발팀을 구성해 게임 등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전통을 올해도 계승한다. 이러한 전통으로 플레이잼은 음악 동호회에서 활동하는 법무 담당자의 사운드 제작, 디자이너가 취미로 그린 이미지를 활용한 게임 등 다양한 이야기로 화제가 되어왔다. 

한편 AI를 화두로 진행하는 ‘플레이잼 2023’에서는 다양한, 혁명적, 걸작, 최고, 품질, 오일 페인팅, 감성적 등을 키워드로 AI가 제작한 행사의 대표 이미지가 포스터와 게시판을 통해 공개되었다. 회사 측은 자체 AI 프로그램 ‘애니’가 ‘AI’의 영문 철자를 기하학적으로 재구성해 급격한 변화와 파도처럼 일상에 밀려오는 인공지능을 심볼화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를 총괄하는 위메이드플레이 임상범 이사는 “다양한 직무의 구성원들이 함께 진행하는 ‘플레이잼’이 새로운 개발 문화를 만들며 앞으로 선보일 게임, 소프트웨어의 방향을 가늠할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다양한 직무의 구성원들이 자유로운 기획, 개발 무대를 진행할 ‘플레이잼 2023’은 참가사들의 지원 속에 11월말까지 4개월 간 진행된다.

위메이드플레이, 2023년 2분기 실적 발표

위메이드플레이, 2023년 2분기 매출 299억 원, 영업적자 2억 원, 당기순이익 51억 원 기록

이익 개선된 2분기 실적 더해진 2023년 상반기 매출 605억 원, 영업적자 6억 원, 당기순이익 44억 원 기록

위메이드플레이, “AI 사업망 구축, 퍼블리싱 사업 전개, 신작들의 로드맵 구축 등 상반기 성과” 자평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연결 기준 매출 299억 원, 영업적자 2억 원, 당기순이익 51억 원을 기록한 2023년 2분기 실적을 8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 감소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64%, 157% 증가한 2분기 실적은 게임 매출, 마케팅 비용 감소와 출자 펀드 등 지분법 이익이 반영된 것으로 집계되었다. 직전 분기 대비 영업이익 33% 증가와 당기순이익의 흑자전환 등 이익 개선세를 보인 2분기 실적이 더해진 2023년 상반기 실적은 매출 605억 원, 영업적자 6억 원, 당기순이익 44억 원을 기록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자회사 중에서는 연결 기준 해외 매출액의 82%를 기록한 플레이링스(대표 임상범)의 매출 성장세가 관심을 모은다. 플레이링스는 전년 동기 대비 53%의 성장을 기록한 28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중 87%를 해외에서 기록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집계되었다. 회사 관계자는 플레이링스의 영업적자 8억 원은 해외시장에 대한 투자 확대의 일환으로 이용자 증가를 통한 이익 개선과 위메이드플레이의 실적 반영 등 선순환이 기대되는 대목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상반기에 다양한 신사업과 신작 로드맵을 구축했다는 평가다. 상용화 단계에 돌입한 AI 사업망을 비롯해 ‘애니팡’ IP 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며 로열티, IP 사업 확대 기반을 마련한 신사업은 연내 출범이 확정되었다. 또한 ‘애니팡’ IP에 RPG형 성장 시스템을 이식한 애니팡 시리즈의 후속작, 관계사의 인기 IP를 활용한 장르 결합 게임 등 신작들이 내부 검증을 통과하며 상용 버전 개발에 돌입한 점은 차기 서비스 로드맵 구축의 성과로 꼽힌다.  

2023년 2분기 실적을 발표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자회사 플레이매치컬(대표 이현우)이 개발하고 있는 ‘던전앤스톤즈’의 국내 공개 테스트를 앞두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신작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 베타 테스트 앞서 이벤트 진행

위메이드플레이, '던전앤스톤즈' 베타 테스트 앞두고 8월 1일부터 SNS 이벤트 진행

사전 이벤트 통해 베타 테스트 일정, 게임 소개하며 대규모 베타 테스트 준비할 예정

위메이드플레이, 8월 14일부터 ‘던전앤스톤즈’의 공개 베타 테스트 진행 확정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자회사 플레이매치컬(대표 이현우)이 개발 중인 모바일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 베타 테스트에 앞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베타 테스트 일정을 안내하며 게임을 소개하는 목적의 사전 이벤트는 8월 1일부터 위메이드플레이의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 게재되는 ‘던전앤스톤즈’ 테스트 안내를 주변에 공유한 스크린샷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번 이벤트는 테스트 전날인 8월 13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사전 이벤트에 이어 8월 14일부터 진행하는 베타 테스트는 모두가 참가할 수 있는 공개 테스트로 퍼즐, RPG를 즐기는 게임 팬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가 될 전망이다. 브랜드마케팅팀 김효정 팀장은 “미드코어 장르에 대한 관심과 퍼즐 게임 특유의 대중성을 감안해 관심있는 모든 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개형 테스트로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사전 이벤트부터 많은 게임 팬들의 의견과 반응을 청취하고 게임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던전앤스톤즈’는 위메이드플레이 최초의 미드코어 퍼즐 RPG 장르의 모바일게임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애니팡 시리즈의 총괄 PD를 역임한 이현우 대표와 개발진으로 구성된 플레이매치컬의 첫 작품이기도 한 이 게임은 3매치 방식의 퍼즐 전투, 50여 종의 캐릭터 수집 및 육성, 길드와 PVP 등 퍼즐 RPG 장르의 재미를 담아 4분기 출시될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 캐릭터 5인방 첫 공개

위메이드플레이, 모바일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 일러스트 통해 5종 캐릭터 첫 공개

’던전앤스톤즈’, 첫 미드코어 모바일게임으로 실사풍 캐릭터 공개하며 RPG 장르 진출 공식화

위메이드플레이, 3분기 CBT 통해 ’던전앤스톤즈’ 첫 선 보일 예정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자회사 플레이매치컬(대표 이현우)이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의 캐릭터 일러스트를 20일 공개했다.

첫 공개된 캐릭터 이미지는 이용자가 편성하는 전투 부대원 5명을 의미하는 캐릭터 5종의 일러스트다. 중세 판타지를 무대로 공격, 방어, 치유 등 클래스별 특징을 대표하는 캐릭터 5인방은 이용자의 영지 경영에 맞춰 레벨업, 승급, 각성 등의 방식으로 육성된다. 특히 ’던전앤스톤즈’ 개발팀은 첫 선을 보인 날쌘 도적, 지팡이 마법사 등의 캐릭터 외에 출시와 함께 50여 종의 다양한 캐릭터로 퍼즐 전투와 육성의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게임 캐릭터 소개와 함께 위메이드플레이는 ’던전앤스톤즈’의 차별화 요소가 될 ‘퍼즐 어택’에 대해서도 소개를 전했다. 블록을 맞추는 퍼즐의 원리에 몬스터와의 대전 콘셉트를 더한 ‘퍼즐 어택’은 블록 개수, 속성에 따라 몬스터를 공격하고 이용자 캐릭터의 특수 능력을 발동하는 게임의 핵심 콘텐츠다. 플레이매치컬은 ‘퍼즐 어택’에 위메이드플레이와 공유하고 있는 퍼즐 개발 노하우와 함께 블록 변환 스킬 등 새로운 퍼즐 규칙을 대거 준비한만큼 보기 드문 역동적 3매치 퍼즐을 선보일 것으로 설명했다.    

플레이매치컬 이현우 대표는 “’퍼즐 어택’을 비롯한 다양한 규칙, 기술을 선보일 ’던전앤스톤즈’ 개발팀은 주요 일정들을 차질없이 소화하고 있다”라며 “위메이드플레이의 첫 미드코어 장르이자 플레이매치컬의 첫 작품이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최고의 게임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미드코어형 퍼즐 RPG 장르로 이용자들의 모험을 안내할 대표 캐릭터 5종을 소개한 프로젝트 '던전앤스톤즈’는 8월 중 이용자 대상의 테스트를 진행하고 올해 4분기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