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 5주년 인포그래픽 공개

5주년 맞은 모바일 퍼즐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 현재까지 누적된 주요 기록 공개

위메이드플레이 “하트 사용 34억 개 등 방대한 기록으로 장르 결합형 게임의 대중화 입증” 평가

위메이드플레이 "게임 팬과 원작 팬 모두가 만족할 콘텐츠, 서비스 확대 이어갈 것” 밝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퍼즐 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 출시 5주년을 맞아 지난 8일까지 집계한 주요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서 지난 5년간 이용자들은 퍼즐을 즐기기 위해 34억 1400만여 개의 하트를 사용했다. 한달 평균 5600만여 개, 하루 180만여 개가 사용된 하트는 하루에만 20만여 명이 즐기는 대중성과 함께 마니아층의 꾸준한 플레이, 콘텐츠 소비 결과로 풀이된다. 또한 퍼즐을 즐기며 곰 삼형제의 이야기 무대를 꾸미는 재료로 사용된 3억 6806만여 개의 별은 장르 결합형 모바일게임의 가능성을 시사했다는 평가다. 아울러 크랩, 스컹크, 로봇 청소기 등 원작 애니메이션의 친숙한 콘텐츠들은 게임 내 아이템으로 29억 5884만 개가 사용되어 IP활용 게임의 호응을 입증했다. 또한 5년 간 된 이용자들이 시청한 게임 내 광고는 10억 건가량으로 집계되어 위메이드플레이의 광고 사업 안착에 큰 힘을 보탰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꾸준한 업데이트로 선보인 방대한 콘텐츠, 서비스 역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전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지난 5년간 선보인 퍼즐 스테이지는 4개 시즌의 3430개로 월 평균 57개의 퍼즐 스테이지가 이용자들을 맞이했다. 여기에 원작 애니메이션을 배경으로 제작한 경쟁형, 비경쟁형, 단체형 등 다양한 25개의 이벤트는 주 단위 진행을 통해 재미를 전하며 하루 15만명 이상이 참여하는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위메이드플레이 여창용 팀장은 "이용자들과 함께 장르 결합형 게임의 대중화를 이끌며 원작과 게임 팬, 모두가 즐겨온 5년간의 기록은 개발팀 모두에게 각별한 의미가 될 것”이라며 “원작의 재미, 퍼즐의 즐거움을 전할 서비스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은 위메이드플레이가 인기 애니메이션 '위 베어 베어스' IP를 활용해 개발한 장르 결합형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원작에 기반한 퍼즐 플레이와 곰 삼형제의 이야기 전개, 꾸미기 등 다양한 요소들을 결합한 이 게임은 2018년 1월 출시 이래 위메이드플레이의 대표 모바일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애니팡 시리즈’, 인기 훈풍에 신년맞이 콘텐츠와 개발팀 새해 인사 전해

위메이드플레이, ‘임영웅과의 애니팡 페스타 등 리브랜딩 펼치고 있는 ‘애니팡’ 시리즈의 신년 콘텐츠와 개발팀 인사 전해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애니팡3·애니팡4 고른 호응 속 애니팡 IP 리브랜딩 이어갈 계획

애니팡 리브랜딩 1호 프로젝트 ‘애니팡 페스타’, 임영웅 이모티콘 등 증정하며 1월 11일까지 진행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신년을 맞이한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 등 애니팡 시리즈의 신규 콘텐츠를 소개하며 개발팀의 새해 인사를 5일 전했다.

'애니팡4'는 이용자들의 실시간 소통 공간인 소셜 스퀘어의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을 맞이한다. 이용자들이 꾸미고 조작하는 아바타들의 무대인 소셜 스퀘어는 상징물인 토끼 ‘애니’ 동상이 2023년을 상징하는 검은 토끼 스노우볼로 등장하며 근하신년을 전하는 대형 전광판과 방패연으로 신년 분위기를 연출했다. 신년 미션으로 다른 아바타들과 인사하기, 추천하기 등을 제시한 ‘애니팡4’ 개발팀 이진혁 팀장은 “해외 시장에 출시할 블록체인 기반의 ‘애니팡4’와 함께 국내 버전의 꾸준한 업데이트와 서비스로 올해에도 변함없는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애니팡3'는 1월의 겨울을 테마로 신규 에피소드와 캐릭터들을 준비했다. 남극과 북극을 배경으로 하는 신규 에피소드의 20개 퍼즐 스테이지는 얼음과 눈덩이를 격파하는 퍼즐 게임의 재미를 담았으며 눈썰매를 모는 에스키모 아리, 이글루 사이를 걷는 펭귄 등의 이야기를 신설했다. 특히 황제펭귄 블루와 북극여우 루시 등 한정판 캐릭터들은 수집의 재미까지 더할 콘텐츠로 관심을 모은다. ‘애니팡3’ 개발팀 이중현 파트장은 “일상을 담아낸 에피소드, 퍼즐 스테이지와 함께 벌써 500개를 넘어선 애니팡 캐릭터는 올해 100여 종이 추가될 예정이며 다양한 특수블록, 수수께끼 이벤트 등으로 퍼즐 게임의 재미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애니팡2'는 다채로운 이벤트로 신년을 맞이한 이용자들에게 인사를 전한다. 하루에만 15만 명 이상이 즐기는 인기 콘텐츠 '애니의 낚시왕' 이벤트는 계절, 날씨를 반영한 배경과 한국 바다의 어종을 대폭 확대하며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월 한달 동안 퍼즐 플레이로 요리를 만드는 ‘애니의 베이커리'를 비롯해 '아리의 그림일기', '블루의 사탕공장' 등 다양한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애니팡2’팀 윤덕용 팀장은 “3년간 진행한 리마스터 프로젝트로 완성한 새로운 그래픽과 조작, 해상도, 음향 등을 본격적으로 활용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들을 선보이는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 등 애니팡 시리즈는 국민가수로 부상하고 있는 인기 가수 임영웅과의 이벤트로 국내 오픈 마켓의 게임 전체 인기 순위 톱10에 동시 진입하는 진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례적인 동반 인기 상승과 함께 위메이드플레이는 임영웅 이모티콘을 선물하는 애니팡 IP의 리브랜딩 1호 프로젝트인 ‘애니팡 페스타’를 1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애니팡 시리즈X임영웅' TV 광고 영상, 조회수 130만 돌파

임영웅 TV 광고, 공개 열흘 만에 유튜브서 136만 조회수 기록

위메이드플레이 "광고 영상에 '애니팡 시리즈' 대중성과 오랫동안 사랑받길 바라는 마음 담아"

광고 배경 음악 ‘다시 만날 수 있을까’, 국민 게임에 어우러진 대중성과 감성, 영상미 전하며 호응 얻어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애니팡 시리즈' 홍보 모델 임영웅을 주인공으로 한 TV 광고 영상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5일 '애니팡 페스타' 시작과 함께 공개된 '애니팡 시리즈X임영웅' TV 광고는 25일 기준 유튜브 130만 건의 조회 수를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영상 공개 열흘 만이다. 15초 분량의 이 영상은 임영웅이 히트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를 부르는 가운데 '애니팡 시리즈'를 즐기는 다양한 연령층의 이용자들이 등장하는 구성으로 제작됐다. 회사 측은 모두가 즐기는 '애니팡 시리즈'만의 대중성을 표현하며 '영웅은, 영원해'라는 슬로건처럼 '애니팡 시리즈'가 오랫동안 사랑받기를 바라는 위메이드플레이와 임영웅의 이야기가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광고의 배경 음악으로 등장하는 임영웅의 히트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는 최근 음원 영상과 뮤직 비디오 합산 4100만 조회를 넘어서며 국민 게임에 꼭 맞는 대중성과 감성, 영상미를 전달하고 있다는 평가다.

처음으로 게임 광고를 촬영한 임영웅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영상에는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시청자들은 댓글을 통해 "최고와 최고의 만남, 둘 다 대박 기원", "노래와 광고 분위기가 너무 잘 어울린다", "국민가수와 국민게임 같이 걸어가요" 등 '애니팡 시리즈'와 임영웅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또한 TV 광고에 대한 호응과 함께 '애니팡 시리즈'의 인기도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회사 측은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가 구글 플레이의 게임 전체 인기 순위 TOP10에 동반 진입하는 진기록을 세우며 이용자 증가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애니팡 시리즈'와 임영웅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광고 영상은 IPTV 및 케이블 TV를 비롯해 위메이드플레이 공식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니팡' 시리즈 3종, 구글 플레이 인기 TOP 10 동시 진입

'애니팡 시리즈', 3개 게임의 국내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TOP10 동시 진입하는 진기록 세워

위메이드플레이, 임영웅 모델 발탁 시작으로 '애니팡’ IP 리브랜딩의 가시적 성과 거둔 것 평가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애니팡 IP 잠재력 입증하며 다양한 애니팡 시리즈들의 재미 알릴 계기 될 것으로 기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자사 대표 모바일게임 '애니팡 시리즈' 3종이 한국 구글 플레이의 게임 전체 인기 순위 TOP10에 동시 진입하는 진기록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애니팡’ 시리즈는 23일 오후 2시 기준, 구글 플레이 게임 전체 인기 순위에서 ‘애니팡4’ 5위, ‘애니팡3’ 6위, ‘애니팡2’ 7위를 기록하고 있다. 통상 인기 게임 순위가 신작 중심으로 구성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출시 수년 차에 접어든 ‘애니팡’ 시리즈의 이번 인기 상승은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또한 현재의 대중적인 관심과 기대감을 감안하면 한 회사의 시리즈 게임으로 애니팡 시리즈 3종은 국내 오픈 마켓에서 인기 TOP10 동시 진입이라는 진기록 달성에 이어 매출 등 관련 순위 상승도 점쳐지는 분위기다. 회사 측은 홍보 모델 임영웅의 활동과 다양한 이벤트들로 애니팡 시리즈에 대한 재조명이 이뤄지며 대중적 관심이 높아진 점이 인기 상승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애니팡 IP의 브랜딩을 총괄하고 있는 조정일 이사는 “’애니팡’ IP의 잠재력을 입증한 ‘애니팡 페스타’를 통해 ‘애니팡4‘의 소셜 네트워킹, ‘애니팡3’의 다양한 블록, ‘애니팡2’의 방대한 콘텐츠 등 각 게임만의 독창적 재미를 많은 분들께 알릴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구글 플레이에서 토종 모바일 퍼즐 게임의 진기록을 달성한 ‘애니팡’ 시리즈는 홍보 모델 임영웅의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애니팡 페스타를 1월 11일 오후 2시까지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애니팡 시리즈는>

애니팡 시리즈는 2012년 출시되어 3700만 다운로드 등의 기록으로 자타공인 국민 게임으로 불리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의 후속작들로 총 4개의 타이틀이다. 2014년 출시된 '애니팡2'는, 1800만 다운로드, 구글 매출 1위 등을 기록했으며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세 차례의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2016년 출시된 '애니팡3'는 캐릭터 중심의 이야기 전개와 캐릭터를 퍼즐 내에서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차별화를 선보인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2022년 출시된 '애니팡4'는 실시간 대전 '로얄', 길드 콘텐츠 '팸', 실시간 소셜 공간 '소셜 스퀘어' 등 이용자들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콘텐츠를 장착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시리즈’ TV CF 메이킹 필름 공개

위메이드플레이, 임영웅 TV 광고 촬영 현장의 영상 공개

촬영장 모습과 게임 업계 첫 홍보 모델로 활동하는 임영웅의 소감 담아

애니팡 시리즈와 임영웅의 이야기 전하는 ‘애니팡 페스타’의 다양한 이벤트, 행사 이어갈 예정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애니팡 시리즈’와 홍보 모델 임영웅의 TV 광고 촬영장과 임영웅의 소감을 담은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달 초 공개한 화보 촬영 메이킹 필름에 이어 공개된 TV 광고 메이킹 영상은 임영웅의 촬영 현장 이야기와 홍보 모델로 활동하는 임영웅의 소감으로 구성되었다. 4분가량의 이번 영상은 대표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를 배경으로 세트장을 둘러보고, 애니팡 시리즈를 플레이하며 리허설을 하는 임영웅과 제작진, 출연진들의 모습이 소개된다. 특히 애니팡 시리즈의 홍보 모델로 활동하게 된 배경과 자신의 추억, 음악팬 및 게임팬들에게 전하는 인사를 담은 임영웅의 이야기는 ‘애니팡 페스타’에 대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을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임영웅은 ‘애니팡 시리즈’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게 된 배경에 대해 전 국민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있는 시리즈이기에 게임 업계에서의 첫 모델 활동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애니팡 시리즈에 대한 자신의 추억과 감상을 이야기한 임영웅은 행복을 전하는 아티스트로서의 임영웅을 지켜봐 달라며 애니팡 시리즈도 많이 사랑해달라는 당부의 말을 건넸다.

위메이드플레이 우경훈 마케팅팀장은 “’애니팡2부터 4까지, 각 시리즈의 개발팀 모두 ‘애니팡 페스타’의 즐거움을 위한 분주한 개발과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며 "국민가수 임영웅과 국민게임 ‘애니팡’ 시리즈가 진행하는 ‘애니팡 페스타’의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게임 홍보 모델로 활동에 나선 임영웅과 애니팡 시리즈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는 위메이드플레이의 다양한 ‘애니팡 페스타’ 영상들은 위메이드플레이 공식 유튜브, SNS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