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3' 인기 이벤트 2종 동시 진행

'애니팡3' 인기 경쟁 이벤트 2종, 일주일 간 동시 진행

낚시 재미와 다양한 재화 선물하는 '도전! 낚시왕', 리그 승급 목표로 퍼즐 즐기는 ‘마법학교’ 진행

위메이드플레이, “경쟁 재미 전할 2종 이벤트에 이어 연말부터 다양한 이벤트, 신규 콘텐츠 선보일 것” 전해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에서 인기 경쟁 이벤트 2종을 동시에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도전! 낚시왕'은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를 포획하고 획득한 점수로 다른 이용자들과 경쟁하는 이벤트다. 2018년 6월 첫 선을 보인 '도전! 낚시왕'은 전국적인 낚시 소재 방송의 인기, 낚시 인구 증가와 함께 '애니팡3'의 대표적인 인기 이벤트로 자리매김했다. 강 낚시 콘셉트로 시작한 ‘도전! 낚시왕’은 지난해 무대를 바다로 이동하며 어류 도감에 기반한 포획 어종을 확대해 사실성과 게임으로의 재미를 가미했다. 퍼즐 플레이로 얻은 미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 이벤트는 노래미, 참돔, 개복치, 상어, 고래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해양 생물들의 등장과 순위에 따른 게임 재화, 아이템 등 풍성한 선물을 준비했다.

동시에 진행하는 '마법학교'는 이용자가 리그 승급을 목표로 퍼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경쟁형 이벤트다. ‘마법학교’ 이벤트를 위해 애니팡3 개발팀은 157개의 신규 퍼즐 스테이지를 개발, 오픈했으며 이용자들은 입문, 초보, 중급, 고급, 엘리트, 마스터 등 6단계 리그를 즐기며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마스터 리그부터는 1위부터 1000위까지 루비 보상이 주어지는 만큼 이용자들에게 퍼즐 실력자들이 본격적으로 경쟁하는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이중현 파트장은 "낚시와 퍼즐, 각기 다른 소재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자신만의 플레이 전략에 다른 이용자들과의 경쟁이라는 이색 재미를 전할 것”이라며 “연말을 앞두고 선보일 다양한 이벤트와 신규 콘텐츠들도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애니팡3'의 인기 경쟁 이벤트 '도전! 낚시왕', '마법학교'는 11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되며 게임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해외향 신작 3종, 사전 예약부터 순항

‘애니팡 매치’, ‘애니팡 블라스트’, ‘애니팡 코인즈’ 등 3종 신작 해외 사전 예약 호응 전해

신작 3종, '위믹스 플레이' 통한 출시와 함께 마케팅 본격화 예정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해외 시장에서 진행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3종이 사전 예약 단계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해외 사전 예약 16일 차에 들어선 ‘애니팡 매치’, ‘애니팡 블라스트’, ‘애니팡 코인즈’ 3종 게임이 별도 마케팅 없이 지속적인 호응이 이어지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낯선 회사와 IP임을 고려할 때 매우 고무적인 상황이라고 전했다. 해외 매체의 뉴스와 입소문 등이 유입 경로라고 전한 이 관계자는 RPG 장르 중심의 위믹스 플레이에서 캐주얼 게임에 대한 수요와 함께 한국 대표 캐주얼게임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입증된 것으로 설명했다.

연말 출시를 목표로 막바지 개발 중인 신작 게임 3종은 위메이드플레이가 처음으로 출시하는 블록체인 적용 게임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아왔다. 특히 각각 ‘애니팡4’와 ‘애니팡 터치’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팡 매치’와 ‘애니팡 블라스트’는 국내 최고의 모바일 퍼즐 게임사가 자사 대표 IP를 활용, 개발하는 해외향 위믹스 버전 게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회사 측은 이들 신작을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출시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외커뮤니케이션 부문 민광식 이사는 “위믹스 기반 게임은 해외 전용이라는 점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캐주얼 게임 호응을 확인한만큼 최적의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은 위믹스 플레이”라며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게임들은 일정대로 개발, 서비스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전 예약부터 해외 시장 개척의 가능성을 확인한 ‘애니팡 블라스트’, ‘애니팡 매치’, ‘애니팡 코인즈’ 등 위메이드플레이의 신작 3종은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12월부터 순차 출시 예정이다.

애니팡 시리즈, 임영웅과 함께 사상 첫 통합 사전 예약 진행

위메이드플레이, 11월 24일부터 12월 14일까지 3주간 '애니팡 시리즈 X 임영웅' 사전 예약 진행

애니팡의 다양한 연령층과 임영웅의 팬, 참여 폭 넓히기 위해 3개 게임의 통합 이벤트로 진행

사전 예약 참가자들에게 게임 재화, 임영웅 포토카드, 기프티콘 등 풍성한 경품 선물 예정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홍보 모델 임영웅과의 첫 이벤트로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 등 애니팡 3개 시리즈 대상의 통합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민’ 수식어를 공통 분모로 모바일 게임과 음악인이 함께 하는 이번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위메이드플레이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통합 사전 예약을 기획,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하루에만 100만 명에 달하는 누적 이용자가 즐기는 모바일 게임에 국민 가수 임영웅의 등장과 무료 이벤트가 더해졌다는 점에서 보기 드문 초대형 온라인 행사가 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사상 첫 통합 행사에 걸맞은 다양한 경품을 마련했다. 룰렛 이벤트로 재미를 더한 경품은 참가자 모두를 대상으로 하트, 아이템 등의 애니팡 페스타 선물을 비롯해 커피, 치킨, 음료 기프티콘과 임영웅 포토 카드 2종 세트 등이다. 특히 포토 카드 2종은 입체감을 더한 홀로그램 방식으로 제작되어 임영웅 팬들과 게임 팬들에게 소장판으로의 가치를 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우경훈 마케팅팀장은 "애니팡 3개 시리즈의 다양한 연령층과 임영웅의 폭넓은 팬들을 감안해 게임팬, 음악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통합 이벤트를 처음으로 기획했다”며 “모두가 만족할 최고의 이벤트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국민 가수 임영웅과 함께 첫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위메이드플레이의 사전 예약 이벤트는 11월 24일부터 12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카카오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해외 시장서 신작 3종 사전 예약 개시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IP 활용한 신작 게임 3종 글로벌 사전 예약 소식 전해

'애니팡 매치'·'애니팡 블라스트'·'애니팡 코인즈', 캐주얼 게임 개발 노하우 담아

위메이드플레이, "신작 3종 연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며 해외 서비스 확대 계획" 밝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애니팡 IP 기반 모바일 게임 3종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15일(한국 시간) 해외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공개된 모바일 게임 3종은 '애니팡 매치', '애니팡 블라스트', '애니팡 코인즈'다. 이들 게임은 대중적인 애니팡 IP 활용을 공통 분모로 위메이드플레이가 동시 사전 예약에 나서는 글로벌 출시 준비작으로 관심을 모은다. 특히 '애니팡4' 기반의 '애니팡 매치'와 '애니팡 터치'를 활용한 '애니팡 블라스트', 신작 '애니팡 코인즈'의 동시 공개는 위메이드플레이만의 풍성한 캐주얼 게임 라인업을 선보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애니팡 매치'는 3매치 퍼즐을 기반으로 스테이지 플레이와 실시간 대전, 소셜 네트워킹이 강점이며, '애니팡 블라스트'는 원작에서 호평 받은 속도감 있는 블록 격파와 미션 진행을 구현한 게임이다. 또한 신작 '애니팡 코인즈'는 애니팡 IP에 룰렛 게임을 통한 친구와의 경쟁을 대중적으로 풀어낸 게임으로, 이들 3종은 해외 이용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이호대 대표는 "애니팡 IP와 자사의 개발 노하우를 더한 신작 3종은 해외의 다양한 캐주얼 게임 팬들에 대한 공동 마케팅으로 시너지 효과를 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연말부터 내년까지 준비한 다양한 게임 라인업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신작 모바일 게임 3종을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연말께 출시할 예정이다.

'임영웅X애니팡' 촬영장에서 뽑은 최고의 사진은?

위메이드플레이, 모델 임영웅과 사진 촬영 현장서 관계자들이 뽑은 원픽 사진 공개

현장 최고 원픽으로 임영웅 특유의 부드러움과 캐주얼 룩에 어우러진 애니팡의 상징 ‘하트’ 담은 사진 선정

위메이드플레이, 마케팅팀 등 현장 관계자들의 원픽 사진에 이어 다양한 이야기 전할 것 밝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자사 모바일게임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를 통해 게임 분야의 첫 모델 활동에 나서는 가수 임영웅의 특별한 사진을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진은 애니팡 시리즈에서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고 있는 ‘애니팡2, 3, 4’, 3종의 시리즈에서 활동할 임영웅의 촬영 현장에서 즉석으로 선정된 원픽이다. 마케팅팀 등 회사 관계자와 현장 참석자들이 선정한 이 사진은 ‘애니팡의 하트를 전하는 임영웅’이라는 콘셉트 촬영의 한 장면이다. 마케팅팀 김새봄 PM은 “누구나 좋아할 임영웅의 대중성에 애니팡의 상징인 하트가 어우러진 이 사진은 모두에게 설레임과 기대를 주기에 충분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촬영 현장에서 임영웅은 전속 모델로 활동할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 등 각 게임 콘텐츠와 콘셉트 등에 맞춰 포근한 스웨터부터 댄디한 수트 등 다양한 의상과 표정, 포즈로 300장이 넘는 사진을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 분야 첫 모델 활동에 나설 임영웅은 소속사 물고기컴퍼니를 통해 “일상적인 의상과 친밀한 하트를 소품으로 진행한 사진 촬영이었기에 다른 때보다 표정과 연출이 편안했다”며 “전속 모델로 함께할 3개의 게임 역시 많은 분들께 편안한 국민게임의 즐거움을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촬영장의 에피소드를 전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임영웅과 함께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 등 애니팡의 주요 시리즈를 대상으로 TV, 라디오 및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한 공식 행보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