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해외 시장서 첫 TOP20 진입

선데이토즈, 출시 신작의 일본 애플 앱스토어 게임 전체 인기 16위, 퍼즐 부문 인기 2위 소식 전해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해외 버전, 일본 시장 중심으로 게임 경쟁력 입증하며 동남아 시장서도 인기

창사 이래 첫 해외 성과 전한 선데이토즈, 이용자 분석 통한 격주 단위 맞춤형 업데이트로 인기몰이 예정

해외 버전 이미지.jpg

모바일 퍼즐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해외 타이틀: 위베어 베어스 매치3 리페어즈)’을 해외 시장에 출시한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가 창사 이래 첫 글로벌 인기 순위 진입 소식을 4일 전했다.     

선데이토즈는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이 4일 오전,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 전체 인기 16위로 TOP20에 진입하며 퍼즐 부문 인기 2위를 기록했으며 구글 플레이 순위 역시 상승세라고 밝혔다. 출시 6일만에 기록한 이번 순위는 5점 만점에 4.8점의 평점과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플레이 기록 등을 감안하면 세계 대형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한 성과로 풀이된다.  

또한 일본에 이어 인기 TOP20 등 주목할 순위를 기록하고 있는 싱가포르, 대만, 홍콩 등 아시아권과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는 영국, 프랑스 등 유럽 및 미국 등 북미권의 인기도 관심을 모은다. 이들 국가에서의 인기 상승세는 현재 진행형으로 게임의 호평과 입소문이 이어지며 글로벌 빅마켓에서의 의미있는 성과로 이어질 것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마케팅팀 이성현 팀장은 “글로벌 인기 IP의 친숙함과 탄탄한 퍼즐 게임으로의 서비스가 더해진 결과”라며 “회사 특유의 캐주얼게임 노하우로 언어별, 지역별 이벤트를 진행하며 인기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창사 이래 첫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를 전한 선데이토즈는 이용자 분석에 기반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다음 주 진행하며 아시아권에 이어 북미, 유럽으로의 인기몰이에 나설 예정이다.